티스토리 뷰


SNS시대가 되면서 각양 각색의 사람들이 유튜브나 아프리카 방송 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독특하다면 손에 꼽히는 분이죠. 바로 압둘알리과로사(전재환)님이 큰 화제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관로사는 샌드박스 소속까지 된 상태라고 하는데요. 더 궁금해지네요.



압둘 알리 과로사의 본명은 전재환 (담양 전씨) 입니다. 파키스탄 이름은 압둘 알리라네요. 닉네임은 과로사(GOAROSA)를 사용중 이고요. 나이는 1994년 5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25살 입니다. 178cm의 중급 키에 43kg라는 가벼운 몸무게의 소유자 입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동에서 태어나 현재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에 살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색(전일탁), 여동생(전수진) 그리고 외삼촌(?)까지 있고요. 별명으로는 파키맨, 중동준, 술탄, 보코 아람 등 정말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네요. 압둘알리과로사는 주로 리그 오브 레전드나 GTA5, 그리고 리듬게임을 주로 플레이하고 있어요.

압둘알리과로사는 많이들 아시다시피 파키스탄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한국인 입니다. 특히 외모가 아주 인상적인데요. 외국인의 얼굴에 한국말을 술술하니 보는 사람들은 너무 재미지고 빠져들게 만드네요. 그런데 선 굵은 얼굴과는 다르게 목소리는 좀 많이 가늡니다.



과로사는 2019년 5월 경에 카카오TV에 등장하더니 그야말로 떡상하게 됩니다. 이국적인 외모와 좋은 텐션, 그리고 말솜씨가 재미있어 단 몇일만에 평균 시청자 1천명을 돌파하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인스타그램에는 그와 함께 사진 찍은 해시테그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를 알아본다는 것이겠죠. 인지도가 확실히 올라갔군요.

 


어찌되었든 압둘 알리 과로사 여동생도 방송에 종종 언급되며 출연한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다들 여동생의 외모가 어떠한지 궁금하실 꺼예요. 과로사에겐 미안하지만 ㅋㅋ 오빠랑은 많이 다르게 예쁜 얼굴을 가지고 있네요. 이름은 수진인데요. 수진이도 트위치에서 방송을 한다고 하는데 최근 함께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들어가는 것이 확정되었다고 하네요. 향후 이들의 행보가 기대되네요. 사진보시죠!



그외에 과로사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과로사의 이름이 전재환인 건 이제 다들 아시죠? 그렇다면 파키스탄 아버지가 어떻게 전씨를 주었을까요? 정답은 바로 어머니의 성인 전을 물려받은 거라 하네요. 


 


과로사의 아버지가 예전에 히나땅이라는 파키스탄식 이름을 붙여준 적이 있다네요. 왠지 일본이름 같기도 하죠? 그리고 과로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마른 편인데요. 저체중으로 신검에서 4급 판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해야 했지만 후에 장기대기 면제 대상자로 선정이되어 전시근로역에 편입됬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것이 방송에서 햄버거 반 개를 먹다가 배부르다고 말 할 정도로 몸 사이즈에 맞는 적은 식사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햄버거라도 온전히 먹어야 하는데 먹을때 야채는 다 빼버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콜라 종류의 탄산음료를 좋아하는데 나름의 콜라신념이 있을 정도로 매니아라고 하네요. 그 외에도 삼각커피우유, 바나나맛 우유 등도 좋아한다네요. 몸에 좋은 것좀 먹어야지.. 괜히 걱정되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좀 슬픈 과거인데요. 단지 혼혈이라는 이유로 학교다닐 때 왕따와 학폭을 당했다고 증언했습니다. 특히 중학생 시절 당했던 폭행으로 인해 코가 비뚤어져 현재까지 그러한 모습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일진한테 찍혀 얼마 못가고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마음에 큰 상처를 안고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힘내요. 과로사. 당신을 좋아하고 응원하는 팬들이 많이 있습니다!


압둘 알리 과로사 유튜브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