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인기 유튜버 위치에 도달한 유튜버 꽈뚜룹이 인기몰이 중입니다. 꽈뚜룹이 정말 외국인인지 아니면 한국인인데 외국인인 척 하는 건지 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해봅시다.

먼저 꽈뚜룹의 본명은 장지수 입니다. 생일에 대한 설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1996년생이다, 아니면 1999년생이다 하는 건데요. 그렇다면 22살 아니면 19살이 되는데 정확한 나이는 뭘까요?

꽈뚜룹의 말투 땜에 국적이 동포 미국인이 아니냐 싶으셨을텐데 사실은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다만 거주지가 미국 플로리다 주 새러소타라서 좀 오해가 있었습니다. 서울시 양천구 신월동에 산다고 하네요. 하하

학력으로는 BIS 캐나다를 졸업 후 현재 Ringling College of Art & Design를 휴학 중에 있습니다. 전형적인 유학파라고 하면 되겠네요.

키는 181cm의 큰 키에 71kg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고요. 혈액형은 AB형 입니다. 왜 놀라시죠? ㅎㅎ 현재 DIA TV와 채널 좀비왕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꽈뚜룹이란 캐릭터는 자신이 가상으로 만들어내서 연기한 것으로 보면 됩니다. 연기자나 혹은 진짜 외국인이 아닌 정말 토종 한국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꽈뚜룹 당신은 도덕책!)

꽈뚜룹의 부모님은 어려서 부터 영어공부를 시켰다고 하네요. 그래서 유치원 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청소년 시기에는 랩을 하면서 힙합 음악을 즐겨 들었고요. 그래서 심지어 쇼미더머니6에 나가 타이거JK에게 심사를 받기도 했답니다. 

그는 랩 말도고 영상을 많이 좋하하는데요. 29초 영화제라는 공모전에 출품해 우수상을 타기도 했고요. 영상을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해 실제 영화 촬영에 사용하는 좋은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 실사로 팀을 만들어 제작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도 밝혔습니다. 

그 바램이 결실을 맺은 걸까요? 래퍼 슈퍼비의 식곡 뮤직비디오 감독도 꽤차게 됩니다. 꽈뚜룹의 유튜브 채널은 활동 1년만에 구독자 20만명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요 지금은 훨씬 더 높은 상태입니다.

현재는 자신과 친한 형독, 뷜랑과 함께 한 집에 거주하며 방송도 하며 좋은 아이디어도 나누고 있다네요. 꽈뚜룹의 성장세 무서우면서 많이 기대가 됩니다. 꽈투룹 팬미팅 언제 하나요? 꼭 가고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