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애국당의 대표인 국회의원 조원진 의원이 요즘 뉴스를 통해 계속 보도되고 있다. 조원진 의원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 그를 둘러싼 여러가지 정보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먼저 조원진 의원의 이름은 한자로 趙源震 영어로는 Jo Won-jin 입니다. 1959년 1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가 60세 입니다. 환갑이 넘으셨네요.

출생은 경상북도 대구시 원대동에서 출생했고요. 학력으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그리고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분석학 석사를 마쳤습니다.

조원진 의원은 장로회 소속인 개신교인이고 본관은 배천 조씨입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 성희숙과 슬하에 1남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소속 정당은 대한애국당에 있습니다. 지역구는 대구 달서구 병입니다. 총 의원수는 3명 입니다.

군대 병역으로는 육군 하사 만기전역을 했고요. 그가 가지고 있는 별명으로는 진박감별사, 조트럼프, 조동아리, 곰탱이, 조곰, 조진핑 등 다른 정치인들과 연결된 별명이 많아 보입니다. 

조원진 의원이 정치에 출마하게 된 계기는 한국외대 총장을 지낸 황병태 15대  국회의 국회의원이 출마하며 조원진에게 러브콜을 보낸 후라고 합니다. 그리고 조원진은 황병태의 보좌관을 맡으며 1996년 정계에 입문합니다.

초기에는 그렇게까지 극우 성향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오히려 개혁 쪽에 무게를 둔 인물이었는데 후에 어려운 선거에서 친박 바람에 힘입어 당선이 되며 연다라 3선 의원이 되며 친박계 핵심 인물로 자리매김 하게 됩니다. 

그러다 탄핵정국때 자유한국당을 탈당 선언 후 박근혜 즉각 석방, 탄핵 반대 등을 외치며 새누리당의 당원이 되어 19대 대선 후보 6번에 등록하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조원진 의원의 재산은 2019년 현재 7억3720만원 이라고 합니다. 이는 토지 1억7천, 건물 3억9천, 예금 2억, 채권 1억 등을 합친 거라고 하네요. 

다시 돌아와 대선에서 대차게 떨어지긴 했지만 현재 태극기부대를 모으며 자신만의 세력을 만든 어찌보면 이제는 힘이 좀 생긴 의원이 되었습니다. 홍문종 의원과도 함께 하며 세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많이 적지만)

소위 발언이 맞든 틀리든 막발발언들로 인해 타 의원들 보다 주목도가 높은게 사실입니다. 체감적으로도 TV나 미디어 매체에 자주 나오는 모습이고요. 유튜브를 통해서도 결집력이 대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