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예린 쌍수, 타투, 담배, 굿즈 다 알아보자!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대한민국의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상승 중인 가수 백예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백예린은 어려서부터 갖춘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 음색과 발성으로 이미 발군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죠. 무슨 노래를 하든 예쁘게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는 백예린에 대해 이모저모를 알아보아요. 따라오세요!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의 프로필을 먼저 볼게요. 백예린의 영어 표기는 Baek Yerin 한문으로는 白藝璘를 써요. 1997년 6월 26일 생으로 올해(2020) 나이 22세예요. 대전광역시 중구에서 출생해 국적은 대한민국 국민 중 한 사람입니다. 키는 165cm이고 몸무게는 45kg, 그리고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성형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의 학력은 대전에 있는 태평초등학교를 거쳐 중학교는 검정고시를 통해 졸업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린연예예술고등학교의 실용음악과를 나와 자신의 능력을 마구 발휘하고 있네요. 종교는 기독교라고 포털엔 쓰여있었는데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서는 자신은 종교가 없다고 밝 혔다네요. 2012년에 15& 디지털 싱글 아이드림을 발표, 현재 둥지를 틀고 있는 소속사는 BLUE VINYL(블루바이닐)이라고 합니다.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은 일찌감치 그 능력을 인정받아 각종 방송에 출연하는 등 발라드 신동 혹은 천재 소리를 듣고 자랐어요. 그러다 JYP 공채에서 전체 2등의 성적을 내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13살 때 미국으로 보내죠 뉴욕과 뉴저지를 오고 가며 2년간 트레이닝을 받게 되었죠. 즉, 유학을 떠나게 된것이죠.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2012년 가수 박지민과 함께 데뷔를 하긴 했지만 오래가진 못했고 2015년 첫 EP FRANK를 발매하였는데 이때부터 백예린 특유의 음색과 음악성이 대중들에게 아니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어요. 또한 사운드클라우드로 발표한 커버 곡들은 재조명을 받으며 큰 호평과 더불어 대중적인 성공까지 거두게 됩니다. 현재는 2019년 9월에 JYP와 전속계약이 종료되었고 현재의 Blue Vinyl를 세워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어요. 자 이제부터 백예린 키워드 관련 궁금증을 풀어보려 합니다.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 담배

백예린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담배를 피우는 사진을 게시하게 되는데요. 청순하고 맑은 그녀의 이미지와는 조금 상반된 것 아닌가 궁금증반 걱정반으로 바라보던 팬들이었는데요. 알고 보니 백예린은 인스타 답변을 통해 자신은 비흡연자인데 정규 1집 콘셉트 샷이라 오해를 받았다고 하네요. 즉, 백예린은 담배 안 피운다는 겁니다. 오해 마시길요.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성형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 타투

백예린을 보면 생각보다 타투가 많다는 것이 보이실 텐데요. 주로 양 팔에 타투가 되어있고 주로 꽃 같은 이미지가 있는데 뇌피셜로 생각해보면 백예린이 꽃을 좋아하는 것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백예린의 여성적인 느낌과 잘 어울리는 거 같기도 하고요.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 쌍수

백예린은 외상 커플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어느 콘서트 시점부터 쌍꺼풀이 선명하게 보이기 시작했죠. 그래서 팬들은 이게 수술이냐 아니냐 말이 많았는데 결국 인스타 라이브로 쌍수는 안 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제가 그 라이브를 직접 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개인 인스타에도 아래와 같이 글을 썼었는데요. "살면서 한번도 성형외과를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라고 말 할정도면 쌍수를 안한게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예린님이 궂이 거짓말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냥 자연스럽게 생긴거 아닐까요? 뇌피셜!)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 굿즈

백예린도 굿즈를 팝니다. ㅎㅎ 염따만 파는 게 아니죠. 미니 향초부터 핀 뱃지 스티커 카드까지 다양하게 있네요. 인터파크나 11번가에서 판매한다고 하네요. 아니면 콘서트 현장에서!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백예린_쌍수_담배_타투_굿즈_데뷔일_square가사


자 오늘은 여기까지 가수 백예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그녀는 누구의 표현처럼 맑은 파스텔톤의 목소리를 가진 가수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저도 한국에서는 따라갈 자가 없는 독보적인 존재감의 소유자라는 표현을 하고 싶네요. 그만큼 자신만의 스타일과 콘셉트가 확고하다는 이야기죠. 앞으로 계속 잘 나갈 백예린 님 응원합니다. 노래 잘 들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