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북개발공사 김지은 이영애 닮은 육상선수


현시각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한 육상선수가 있는데요. 바로 그 이름은 김지은 육상선수 입니다. 전북개발공사 여자 육상팀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인데요. 최근 금메달 1개를 포함해 총 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김지은 선수 경기중계 방송




사실 김지은 선수는 허들이 주종목이라고 하는데요. 400미터 허들 경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합니다. 400m달리기에서도 2위로 결승에 들어왔고요. 한팀으로 있는 조은주, 오지영, 김민지 선수도 각각 은메달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합니다. 재밌는 점은 아버지가 감독님이라고 하시네요 ^^




저는 사실 육상 달리기하면 우사인볼트 밖에 생각이 나질 않는데요. 이영애 닮은 꼴로 전국에 관심을 받게 되는 일이 좋다고 보면서 한편으로는 조심스럽기도 하네요. 혹시나 벌어지면 안되지만 순수하게 스포츠를 좋아하는 선수에게 외모로 실력 운운하는 일이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겠습니다. 


대한민국 육상계가 다시 인기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칩니다! 


전북체육회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