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구자철 은퇴 선언

blog오리진K 2019. 1. 26. 12:18

구자철(30·아우스크스부르크 소속 축구선수 구자철이 최근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다고 합니다. 한국축구대표팀 미드필더의 심장인 구자철의 은퇴 선언의 이유는 뭘까요?

어제(25일) 대한민국 대표팀은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카타르와의 8강 경기에서 0-1로 패배했습니다. 경기 후의 인터뷰에서 구자철은 “아쉽다. 선수들이 우승을 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했는데, 이뤄내지 못했다”고 인터뷰 했습니다.

구자철은 이어서 “나에게는 마지막이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과 나의 마지막 아시안컵 참가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싶었다”고 은퇴를 공식 선언하였습니다.

구자철은 지난해 11월 호주 원정이 끝나고 대표팀 은퇴를 마음먹었다고 하였고요, 벤투 감독이 대회 전 전화 통화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마지막까지 뛰든 안 뛰든 중요하지 않으니 같이 하자 말을 걸어와 용기를 냈다고 합니다. 큰 대회에 나선 경험이 많기에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기에 이번 아시안컵에 출전하게 되었다네요.

어쨋더나 경기 결과가 아쉽게 되었는데 구자철은 인터뷰에서 체력적으로 힘들었고 부담이 많아서 심적으로도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하며 아쉽게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마지막 카타르와의 경기가 경기 내용적인 부분도 좋지 않았기에 이 후 많은 비난을 받을 것 같긴 합니다. 물론 체력적으로 이미 바닥이 난 모습들이어서 컨티션 조절에 실패가 부른 패배는 아닌지 보이긴 합니다만 어찌되었든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래봅니다. 구차절 안녕.

[사회] - 김동성 여교사 내연녀가 살인청부 충격적이다!

[연예] - 박성광 포차 논란 풍기물란 논현동 가게 어느 정도길래 영업종료를?

[연예] - 이의정 근황 사망설 뇌종양 말기 시한부? 루머 퍼트리지 말자!

[사회] - 나경원 성형전후 젊은시절 과거사진 나이 아버지 친일파 정말일까?

[연예] - 안현모 성형전후 혼열 대원외고 졸업사진 영어공부 인터뷰 남편 라이머가 사랑에 빠질만 하다!

[연예] - 이승윤 매니저 강현석 인스타 먹방한 전지적참견시점 고기집 황소갈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