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전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이번주 내로 자유한국당 당대표에 출마하겠다고 입장을 밝히면서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황교안 전총리의 가족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함께 알아보죠.



먼저 황교안 전 총리의 프로필을 보겠습니다. 이름과 본명 황교안이고요, 본관은 창원 황씨 공희공파라고 합니다. 나이는 1957년 4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61세 입니다. 환갑이 넘으셨군요.



학력으로는 명문 고등학교인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법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배우자는 최지영 나사렛대 교수와 슬하에 아들 황성진과 딸 황성희를 두고 있습니다. 신체사이즈는 168cm의 키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종교는 많이 아시듯이 개신교 이고요, 44대 국무총리를 거쳐 대한민국 대통령 권한대행을 마지막으로 정부일을 마무리 했습니다. 



황교안 전 총리는 매우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법연수원 시절 동시에 신학교도 졸업하여 전도사의 자격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반듯한 신앙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새벽에 일어나 QT 성경공부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황교안의 부인인 최지영 교수는 유명한 CCM가수 이기도 합니다. 복음성가 '위대한 유산'이라는 앨범도 발표 했었습니다. 그리고 나사렛대학교의 상담학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또 침혜신학교, 평택대, 한영신학대, 서울장로교신학대 등에서 출강 강사로도 일한다고 하네요.



아들이자 장남인 황성진은 2009년에 육군 사병으로 입대해 병역을 완료한 상태이고요. 차녀이자 딸인 황성희는 금융계에 종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2015년에는 법조계 출신의 남성과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그외에 자세한 내용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네요.




황교안은 종종 흙수저 가정에서 태어나 자수성가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교안은 가정사에 대해 잘 이야기 하지 않는데요, 그의 초등학교 동창인 어떤 사람은 황교안의 아버지가 이북에서 내려와 고물상을 하며 생계를 꾸려갔다고 전했습니다. 집안의 형편은 중간 보다는 낮은 중하정도 됬었다네요. 



마지막으로 황교안은 차기 대선후보에도 계속 거론되고 현재 1등인 유시민 다음으로 황교안 전총리가 계속 차기 대통령으로 거론되니 보수쪽 인사들과 지지자들은 계속 눈여겨 볼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 후 어떻게 정계가 변화될지 궁금해지네요. (추가적으로 황교안 가발설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왠만한 사진만 보셔도 머리카락이 두피에 잘 뿌리박혀 있네용 ㅎㅎ 황교안 대머리설도 루머)


나경원 과거사진 젊은시절 성형전후 아버지 친일파 정말일까?

[사회] - 경기방송 김예령 기자 학력 질문 프로필 동영상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사회] - 양예원 눈물심경과 악플러에게도 법적조치 선포!

[사회] - 예천군의원 권도식 의원, 박종철 부의장 '보도방 불러라' 한마디로 어이없다.

[연예] - 아이돌 아버지 셰프 트와이스 정연 아버지 식당 위치는? 피소는 사실일까?

[연예] - 생리 격리 사망 사건, 네팔 차우파디 관습이 부른 참변

댓글